브랜드스토리
제품소개
온라인스토어
티업갤러리
고객센터

newsimg.jpg

[중앙일보] 토양소독기·큐브조미료…10개팀, 신선한 아이디어로 성공적 창업에 도전

  • 16-10-31 18:03
  • 253

1111.JPG

‘2016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는 농수산식품 분야 (예비)창업자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2016 농수산식품 창업 콘테스트’의 결선 10개팀이 지난 23일‘아이디어 대한민국 나는 농부다2(KBS 1TV)’5회차 방송을 통해 최종 공개됐다.

 

 

│농수산식품창업콘테스트

 

공개된 결선 10개 팀은 친환경 무농약 고온 스팀 토양소독기, 즉석스팀조리기를 이용한 우리쌀 컵밥, 큐브형태로 제작해 편리성과 건강함을 내세운 천연조미료, 자연 그대로의 원재료를 생수병에 꽂아 마시는 프리미엄 차 용기 등 시중에서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아이디어로 우승 상금 1억원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콘테스트에선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이 마련됐다. 우승팀 1억원을 비롯해 결선진출팀이 받게 되는 총 상금은 1억7000만원 상당이다. 각 팀들은 안정적인 사업기반 마련을 위한 시상금을 비롯해 우수사례집, SNS 채널 등을 통해 창업 초기단계의 홍보를 지원받게 된다. 이 밖에 상품화에 필요한 연구개발(R&D) 자금 지원, 농식품 전문 크라우드 펀딩, 기술이전 등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후속지원이 이어질 계획이다.

 


캡처.JPG


올해로 2회를 맞은 ‘2016 농수산식품 창업콘테스트’는 지난 5월 30일 시작을 알리며 농수산식품 분야에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 발굴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콘테스트에 접수된 아이디어는 총 828건. 기본적인 생산부터 제조, 쌀가공, 정보통신기술(ICT) 활용, 농수산 기자재, 곤충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며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이번 콘테스트는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방송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의 열정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서바이벌 경쟁을 통해 보여준다. 총 7회로 예정된 방송은 지난달 25일 시작된 KBS 1TV ‘아이디어 대한민국 나는 농부다2’로 아나운서 도경완, 가수 장윤정 부부와 개그맨 김준현이 사회를 맡아 4회차 방송 시청률이 7.1%(TNMS 기준)를 기록하는 등 농식품 분야 창업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대망의 우승팀은 11월 6일 KBS1 TV‘아이디어 대한민국 나는농부다2’최종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은나 객원기자



오늘본 상품

오늘본 상품이
없습니다.
장바구니 to top 초록우산은 꿈과 소망을 인증마크